아웃소싱·인재파견·콜센터·고용서비스 부문 등 대상
업무수행력·재무건전성·준법여부 등 48개 항목 평가
우수 HR서비스 인증업체 정보, 사용기업에 제공 활용

우수 HR서비스기업 인증 로고 (출처: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우수 HR서비스기업 인증 로고 (출처: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가 ‘기업이 믿고 맡길 수 있고,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2020년도 우수 아웃소싱기업’ 5개사 7개 분야를 인증했다고 밝혔다.

‘우수 HR서비스기업 인증’은 아웃소싱기업의 전문성과 준법 운영을 평가하기 위해 2017년 한국경영자총협회와 공동으로 10개 심사영역의 48개 심사항목으로 이루어진 ‘HR서비스기업 표준평가지표(HRSA Value Index)’를 개발, 해당 지표를 활용하였다.

해당 지표를 기준으로 정량적 평가를 통해 ‘실력 있고 근로자를 보호하는 믿을 수 있는 아웃소싱기업’을 평가·선정, 사용사를 대상으로 업체 정보를 제공하자는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인증은 총 42개 기업이 68개 분야에 신청하였음에도 5개 기업 7개 분야만 인증되었을 만큼, 제출 서류가 미비하거나 자격요건에 미달되는 업체는 회사의 업력과 규모에 상관없이 탈락되는 등 인증의 객관성을 유지하여 좋은 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는 요즘 어려운 고용상황에서 많은 HR서비스기업이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이러한 때일수록 대외적인 인증을 받은 기업 활용이 필수라고 밝혔다.

2020년 인증받은 기업은 신우산업관리(대표 전용수, 2년 연속 인증), 토탈에스이엠시스템(대표 전용수, 2년 연속 인증), 에이치알메이트(대표 이종수), 케이에프앤에스(대표 김성열), 한국고용정보(대표 손영득)이다.

인증기업에 대한 정보는 협회 홈페이지 또는 인증기업 소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