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이용자 수 2018년 100만, 2019년 300만, 2020년 700만 돌파
연간 거래액 2016년 46억 원, 2017년 500억 원, 2018년 2,000억 원, 2019년 7,000억 원 달성
올해 ‘지역광고’ 시스템 개편, ‘동네 생활’ 서비스 전국 서비스 확장 예정

당근마켓 월간 이용자 수 인포그래픽. (출처: 알토스벤처스)
당근마켓 월간 이용자 수 인포그래픽. (출처: 알토스벤처스)

지역 기반 모바일 중고거래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이 지난 4월 활성 이용자 수(MAU)가 700만 명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2015년 당근마켓 출시 이래 5년 만의 성과다. 당근마켓은 애플리케이션 출시 3년 만인 2018년 100만 명을 기록한 이후 2019년 300만 명, 2020년 4월에는 700만 명을 넘었으며 애플리케이션 누적 다운로드 수 1,900만, 누적 가입자 수도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이에 힘입어 당근마켓은 ▲2016년 46억 원 ▲2017년 500억 원 ▲2018년 2,000억 원 ▲2019년 7,000억 원의 거래액을 달성하는 등 큰 폭으로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또한, 당근마켓은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인 아이지에이웍스가 지난달 말에 발표한 ‘중고거래 애플리케이션 시장 분석 리포트’에서 방문자 수, 애플리케이션 사용률, 1인당 평균 사용 시간 등의 지표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당근마켓 김용현 공동대표는 “올 한 해는 ‘지역 광고’ 시스템 개편, ‘동네 생활’ 서비스 지역 확장 등 당근마켓 유저들이 동네, 이웃과 더 연결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며 “모바일 중고거래 1등을 넘어 지역 생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김신우] news@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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