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 투자금은 김포 물류센터 설비, 고객 및 인재 유치 등 지속 가능한 사업형태 공고화에 사용 예정

장보기 앱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가 자사 투자 유치 사상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000억 원의 시리즈 E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컬리는 올해 국내 스타트업이 유치한 투자 중 가장 큰 규모인 2,000억 원 규모의 다섯 번째 투자유치를 8일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에는 신규 리드투자사인 DST Global, 기존 투자사인 Hillhouse Capital, Sequoia Capital China, Fuse Venture Partners(구 Global Venture Partners), SK네트웍스, Translink Capital 외 Aspex Management가 새롭게 참여했다. 지난 5년간 컬리가 유치한 총 누적 투자금액은 4,200억 원에 달한다.

㈜컬리는 이번 투자로 국내 최고의 장보기 서비스가 되기 위한 자금을 확보했다. 특히, 올해 말 기존 물류센터의 2.5배 규모로 오픈 예정인 김포 물류센터 설비를 비롯해 물류 시스템 고도화, 고객 확대, 인재 유치 등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향후에도 장보기 시장을 선도하는 한편 지속 가능한 사업 형태를 공고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시리즈 E 투자를 주도하며 신규 투자자로 합류한 DST Global의 아시아 대표 John Lindfors 파트너는 “한국 시장과 컬리를 수년간 지켜봐 온 결과, 컬리는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장보기 시장 내에서 고성장을 이어가며, 새벽배송이라는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인 데 이어 물류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을 보여줘 왔고,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장보기습관 변화에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기에 투자를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앞으로도 마켓컬리의 서비스 완성도를 더욱 높여 온라인 장보기 시장의 양적, 질적 성장을 선도하며 소비자들의 신뢰에 보답하는 서비스를 오랫동안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김신우 기자] news@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