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포장개발팀 없는 식품 스타트업 수혜 기대
코로나로 식품 포장재 수요 기대 쑥 ‘↑’

포장재 중개 플랫폼 ‘포장포스’를 개발하는 ㈜리우가 동훈인베스트먼트와 DSC인베스트먼트 자회사 슈미트로부터 프리시리즈 A 단계 총 8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해당 투자금은 전액 플랫폼 개발 및 운영에 투입될 전망이다.

㈜리우는 포장재 전문 구매대행 기업(MRO)이다. 식품업체와 포장재 전문업체를 연결해주는 플랫폼 ‘포장포스’를 올 12월 론칭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리우는 2017년 설립 이후 포장재 전문 구매대행 기업으로의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리우의 매출은 2018년에는 12억 원, 지난해는 40억 원을 기록하면서 연평균 400%에 가까운 폭발적인 매출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비접촉(언택트) 소비가 빠르게 일상생활속에 자리잡으면서 가정간편식(HMR)과 당일배송식품 배달을 위한 포장재 수요도 폭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리우 김대견 대표는 “해태제과 포장개발팀과 서브원 통합구매팀에서 12년간 근무 경험을 기반으로 창업을 결심했다”면서 “중소형 식품기업도 대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포장재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