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취업 위한 기획, 개발, 디자인, 마케팅 4개 분야 무료 교육 실시
현업 실무자와 취업 포트폴리오 완성···자기소개서 작성 특강 등 1대 1 커리어 컨설팅 및 모의면접 지원
수료생 대상 유망 스타트업 면접 기회, 잡매칭 서비스까지 취업단계별 맞춤 솔루션 제공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직무교육' 참여자 모집 포스터. (출처: 신한두드림스페이스)

신한은행이 청년 취·창업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를 통해 스타트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직무교육' 참여자를 18일부터 오는 6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는 스타트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직무역량을 기르고 커리어 컨설팅 후 스타트업과 청년 인재를 매칭해 취업 성공을 지원하는 원스톱 취업 솔루션이다. 

첫 번째 단계인 '직무교육' 과정에서는 스타트업 취업에 꼭 필요한 기획, 개발, 디자인, 마케팅 4개 분야의 핵심 직무역량 교육을 진행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7월 2일부터 8주간 현업에 종사하는 실무자로 구성된 강사진에게 직접 분야별 지식을 배우고 주 2회 전일 집중 교육을 통해 취업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다. 

우수 교육생은 자기소개서 첨삭, 진로 분석 등의 1대 1 커리어 컨설팅과 실전 대비 모의 면접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잡매칭 데이'를 통해 서류전형 없이 유망 스타트업의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전액 무료로 제공되는 이번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직무교육'은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악화된 취업난에 더해 취업 준비의 비용적 부담까지 이중고를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9년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직무교육' 개발과정을 수료한 후 잡 매칭을 통해 디지털 마케터에게 빅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데이터마케팅코리아' 개발자로 입사한 이세희 씨는 "서류전형 이후 면접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모의 면접 지원과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취업 성공에 큰 도움이 됐다다. 특히 직무교육을 통해 배운 실무지식은 취업 후에도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유용했다"며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직무교육' 과정에 많은 취업준비생이 지원해 볼 것을 적극적으로 권했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 관계자는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는 이미지 메이킹이나 자기소개서 첨삭 정도만 1~2회 진행하는 단발성 취업 프로그램과는 달리 8주간 실제 취업에서 필요한 직무교육과 서류, 면접 컨설팅을 지원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이번 직무교육이 취업 성공을 위한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