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스티치, 메이아이, 플랜즈커피, 빌드블록 최종 4개팀 선정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왼쪽)와 이지스자산운용 임태희 재무실장(가운데), 미디어 크리에이터 태용(오른쪽)을 통해 공개될 예정인 ‘이지스-테크업플러스’ 영상 중 일부 화면. (출처: EO제공)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왼쪽)와 이지스자산운용 임태희 재무실장(가운데), 미디어 크리에이터 태용(오른쪽)을 통해 공개될 예정인 ‘이지스-테크업플러스’ 영상 중 일부 화면. (출처: EO)

이지스자산운용과 퓨처플레이가 지난 해 6월 개최한 ‘이지스-테크업플러스’ 프로그램에서 최종 선발한 총 4개 프롭테크(Proptech) 기업을 스타트업 콘텐츠 전문 유튜브 EO채널을 통해 최초 공개했다. ‘테크업플러스’는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기업인 ‘퓨처플레이’가 진행하는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이다.

이지스자산운용은 프로그램 후원과 사내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통한 멘토링 기회 등을 제공하고, 퓨처플레이가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스타트업 선발과 육성 등을 담당했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초기 창업에 필요한 투자를 지원받고, 6개월간 스타트업 창업 및 경영에 필요한 실무교육을 제공받았다.

최종 선발된 총 4개 기업은 ▲로컬스티치(코워킹, 코리빙 스페이스) ▲메이아이(인공지능(AI) 활용 오프라인 고객 행동패턴 분석 솔루션) ▲플랜즈커피(유휴 공간 활용한 프리미엄 커피 자동화 머신) ▲빌드블록(글로벌 부동산 투자 및 관리 플랫폼)이다.

이번 영상은 이지스자산운용이 스타트업에 주목한 이유와 미래 부동산 시장 전망, 그리고 각 기업별 성장 스토리 등을 소개한다. 영상은 11일 밤 9시 이지스자산운용 임태희 재무실장이 출연한 ‘10년 뒤 부동산의 미래’를 시작으로, 14일 플랜즈커피, 23일 메이아이, 25일 로컬스티치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에 ‘이지스-테크업플러스’ 프로그램에 선발된 기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트렌드가 된 언택트(Untact) 시대에 맞춰, 스타트업 콘텐츠 전문 유튜브 채널인 ‘EO’를 통해 최초 공개한다.

이지스자산운용 임태희 재무실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기업뿐만 아니라 부동산 산업의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스타트업 및 프롭테크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할 계획”이라며 “이지스자산운용의 부동산 전문성과 혁신적인 성장 경험을 젊은 스타트업에 전수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창업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