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화) 서울 강남 대아빌딩 3층에서 오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

제348회 선명 부동산융합포럼 포스터. (디자인: 비즈뷰)
제348회 선명 부동산융합포럼 포스터. (디자인: 비즈뷰)

링크하우스 김태이 대표이사가 제348회 선명 부동산융합포럼에서 ‘블록체인 DApp 기반 디지털 임대관리’를 주제로 강연한다. 강의는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한국M&A융합센터, 한국M&A융합센터 평생교육원이 공동주최하고 한국유통경제연구소, 비즈뷰가 후원한다.

▲부동산 산업과 블록체인 ▲디지털 임대관리 필요성 ▲128가지 임대관리 방법론 ▲수익형 임대 부동산 자산 관리 자동화 솔루션 소개 순서로 진행되는 강의는 16일(화) 서울 강남 대아빌딩 3층에서 오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으로 마스크 미착용자는 입장이 불가하며 입장 시 체온을 측정하고, 연락처를 작성해야 한다.

지난 2015년 설립된 링크하우스는 정보기술(IT) 기반 부동산 서비스 ‘홈버튼’을 제공하고 있다. 계좌 연동 등을 통해 임대인, 임대 관리인들이 한층 수월하게 부동산을 관리할 수 있다. 2016년 정부지원과 청년창업사관학교 7기로 선정돼 공간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을 받았다.

김 대표는 한국능률협회 주택임대관리사 아카데미솔루션 부문 전임강사로 활동 중이다. 부동산 시장에 정보기술 서비스를 접목한 ‘프롭테크’ 시장을 형성하고 선도할 계획이다.

한편, 2014년 시작된 부동산융합포럼은 매주 부동산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인사이트 있는 강연을 진행하며 부동산산업 분야 정보교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포럼 재개와 350회 개최를 기념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이후의 세상을 조망하는 ‘포스트 코로나 특집 시리즈’ 강연을 열 예정이다.

[스타트업투데이=염현주 기자] y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