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사업실행 단계 돌입
전문가 전담 멘토링과 시드머니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출처: )
‘제9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가 사업실행 단계에 돌입했다. (출처: 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이사장 한정화)이 주최하는 ‘제9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가 결선 진출 11개 팀을 확정하고 사업실행 단계에 돌입했다.

결선에 진출한 11개 팀은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서울 강남구 마루180과 강원도 정선 등지에서 열린 제9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사업실행 단계 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숍에 참석했다.

11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참가팀들은 ▲닥터테일 ▲메디팔 ▲블루비커 ▲아르고스 ▲진지한컴퍼니 ▲코르미나 ▲큐리오스튜디오 ▲크레이빙콜렉터 ▲팀아일랜드 ▲페이얍 ▲하얀.ai 등이다.

이들은 앞으로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서 10주간 전담 멘토링을 받으며 실제 사업을 실행하게 된다. 김광수 본엔젤스 파트너, 김영덕 롯데액셀러레이터 상무, 김호민 스파크랩 대표, 박희은 알토스벤처스 파트너, 한상엽 소풍(SOPOONG) 대표 등 국내 대표 벤처캐피털 및 액셀러레이터 전문가들이 이들의 멘토를 맡는다.

사업실행 단계에서는 멘토링 외에도 최대 250만 원의 시드머니(Seed Money)와 함께 지방 참가팀에 최대 240만 원의 거주비용이 제공된다.

이 기간 결선에 진출한 팀을 대상으로 마케팅, 인사, 투자, 프레젠테이션 등 초기 창업에 필요한 전문 액셀러레이팅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이들은 해외 진출 지원, 정보기술(IT)서비스 제공 및 벤처캐피탈 투자자 추천 등의 마루180 입주사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결선대회에 진출한 팀에게는 ▲대상 5천만 원(1팀) ▲최우수상 2천만 원(2팀) ▲우수상 1천만 원(3팀) ▲장려상 5백만 원(5팀) ▲한국콘텐츠진흥원 특별상 1천만 원(중복수상) 등 총 1억 5천 5백만 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박지영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센터 팀장은 “올해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는 무려 1,220개 팀이 지원하는 등 역대 최고의 경쟁률을 경신했다”며, “이러한 경쟁률은 국내 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열기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인만큼 아산나눔재단은 사업실행단계에서 초기 창업팀에 대한 체계적 액셀러레이팅과 전폭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