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년 창업자들과 온라인으로 소통
이커머스 최초 입점한 전국 ‘청년몰’ 창업자들에게 온라인 맞춤 강의를 11번가 셀러존 라이브 교육으로 제공

지난달 26일, 11번가 본사와 청운대학교에서 동시에 원격으로 진행된 화상 워크숍에서 11번가 셀러 커뮤니케이션 담당자가 화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 11번가)
지난달 26일, 11번가 본사와 청운대학교에서 동시에 원격으로 진행된 화상 워크숍에서 11번가 셀러 커뮤니케이션 담당자가 화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 11번가)

11번가는 최근 입점한 ‘청년몰’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11번가에서 판매를 시작할 수 있도록 6일과 7일 이틀 간 11번가 셀러존 사이트를 통해 맞춤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7일 오후 2시에는 ▲입금확인 ▲배송관리 ▲고객 클레임 확인 및 처리 등 11번가에서 기본적인 주문관리 방법과 ▲판매정산 및 매출·매입 확인 등 정산업무와 관련한 라이브(Live) 교육이 진행된다. 상품등록부터 주문·정산 관리 등 온라인 판매가 처음인 청년몰 상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과정 위주로 5시간의 온라인 교육을 편성했다.

‘청년몰’은 전통시장 내 유휴공간에 청년 창업자들이 입점해 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전국 35개 청년몰에 352개 점포가 입점해 있다.

지난 6월 26일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력해 이커머스 최초로 전통시장 ‘청년몰’ 점포가 11번가에 입점했다. 현재 74개 점포가 판매자로 등록해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으며, 7월 말까지 100여개 점포가 입점할 예정이다.

11번가 박준영 전략사업그룹장은 “11번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으로 판매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려는 지역 농축산 가구와 청년 창업자들에게 장소의 제약없이 효율적인 교육지원이 이뤄지고 있다”며, “앞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가장 빨리 전파하고 특히 처음 이커머스에 뛰어든 신규 판매자들이 시장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