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 원인 분석 등 재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사무공간, 사업화 자금 등 일괄 지원

(출처: )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 추진 일정. (출처: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2020년 제3차 추가경정예산에 84억 원이 추가 편성됨에 따라 8일(수)부터 31일(금)까지 실패 기업인의 성공적인 재기를 지원하는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에 추가로 참여할 (예비)재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당초 2020년 본예산이 175억 6,000억 원 수준임을 감안하면 약 50% 규모가 추가 확대된 것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안정적으로 재기를 희망하는 (예비)재창업자들에게는 단비가 될 전망이다.

‘재도전성공패키지‘는 폐업 이력이 있는 예비 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실패 원인 분석 등 재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사무공간, 사업화 자금 등을 일괄 지원하는 사업이다.

추가로 일반형 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191명 내외를 모집할 계획이며, 채무조정이 필요한 (예비)재창업자에 대해서는 신용회복과 재창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별도 트랙을 운영함으로써 신속한 재기를 지원한다.

중기부 노용석 글로벌성장정책관은 “재창업 기업인의 경험과 역량은 위기시 더 빛날 것”이라며 “이번 추경을 통해 재창업 기업인들이 성공적으로 재기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재도전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재창업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