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화 솔루션 전문기업 ‘오딘로보틱스’, AI 자동화 기반 무인 정육점 1호점 오픈
최신 기술 적용된 ‘헤임달 무인365’ 도입

[스타트업투데이] 무인화 솔루션 전문 스타트업 ‘㈜오딘로보틱스(대표 장형준)’가 프리미엄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킹(대표 오명길)’과 손잡고 5월 중순 ‘무인 정육점’을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딘로보틱스는 지난해 11월 인공지능(AI) 자동화 기반 무인공간 출입통제, 보안 및 운영관리 서비스 ‘헤임달 무인365’를 출시했다. 기존 매장을 지능형 공간인 스마트 스페이스로 구현하는 서비스다. 

오딘로보틱스는 AI, 사물인터넷(IoT) 등 최신 기술요소가 융복합된 헤임달 무인365를 무인 정육점에 도입한다. 특히 냉장고 온도를 비전으로 확인해 이상 온도를 자동감지하는 자체 개발 기술이 적용된다. 해당 기술 시제품은 향후 출시할 계획이다. 

오딘로보틱스는 무인매장을 계획 중이던 미트킹과 약 두 달여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이번 무인 정육점을 오픈하게 됐다. 

헤임달 무인365는 출입문이나 냉장고 문이 장시간 열려있거나 냉장고 이상 온도가 감지될 경우 자동 알림이 울린다. 냉장식품의 상온 방치로 인한 상품의 변질 및 손해를 줄이기 위해 일정 시간 이상 탁자 등에 방치되어 있는 상품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손님들의 입‧퇴장 관리와 무인매장에서 발생 가능한 노숙, 매장 내 이상 행위 등을 감지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매장관리를 할 수 있다. 

이번 미트킹 무인 정육점 1호점은 온라인 스토어와 연계해 리뷰나 평점, 레시피 영상 등을 매장 방문객이 볼 수 있도록 노출, 고객의 상품 선택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미트킹은 향후 가맹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특별한 정육 기술 없이 칼을 다루지 않고도 무인매장을 운영 할 수 있도록 미트킹 본사 가공장에서 모든 상품을 소포장해 공급할 예정이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서연 기자] seo93@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