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세계관 ‘오르니페사가’ 등 다채로운 작품 캐릭터 NFT화
향후 다양한 혜택 제공 예정

(왼쪽부터) 해시브랜드 황병대 대표, 해시브랜드 옥휘성 이사, 구디스튜디오 이주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구디스튜디오 김정호 제작총괄이사(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왼쪽부터) 해시브랜드 황병대 대표, 해시브랜드 옥휘성 이사, 구디스튜디오 이주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구디스튜디오 김정호 제작총괄이사(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투데이] 구디스튜디오(대표 신용현)가 해시브랜드(대표 황병대)와 NFT 비즈니스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구디스튜디오는 집단 창작 시스템과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웹툰 시스템을 기반으로 웹툰 콘텐츠를 기획∙개발하는 전문 제작 스튜디오다. 다양한 장르의 전문성을 가진 창작자와 협업하고 최신화 정보기술(IT)을 접목해 콘텐츠 전문 제작 스튜디오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해시브랜드는 블록체인 기반 NFT 서비스 특화 기업이다. 지난 2월 친환경 NFT 프로젝트 ‘앵그리 폴라 베어스'(Angry Polar Bears)를 짧은 시간 안에 완판 시켰다. 현재 윤도현밴드와 함께 ‘성난고래클럽’(AWC) 친환경 웹3.0 플랫폼을 준비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프리즘’(G-PRISM)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구디스튜디오 콘텐츠가 NFT 시장으로 진출할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다. 향후 다양한 웹툰, 웹소설 기반 지식재산(IP) NFT 에셋(Asset)을 담을 전망이다. 

지프리즘은 구디스튜디오의 오리지널 세계관 ‘오르니페사가’ 외 다양한 작품을 담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시즌 ‘미드나잇 판타지아’ 대표작으로 <여기보세요, 마왕님!>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보세요, 마왕님!>은 최근 카카오페이지에 유통 계약이 체결된 작품으로 중국 최대 웹툰 플랫폼 ‘빌리빌리’에서 가치를 인정받아 유통 계약을 앞두고 있다. 

구디스튜디오 관계자는 “지프리즘의 첫 시즌은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 네 종류의 캐릭터 카드 형태 NFT로 발행할 예정”이라며 “향후 다양한 홀더 전용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해시브랜드 황병대 대표는 “한국 웹소설∙웹툰의 인기가 글로벌로 뻗어 가는 시기에 구디스튜디오와의 협업은 의미가 깊다”며 “풍성한 IP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NFT 프로젝트를 함께 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