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새 온라인 광고 플랫폼 공개
2017-05-29 심선식
구글이 새로운 온라인 광고 플랫폼인 구글 어트리뷰션( Google Attribution)을 공개했다. 구글은 지난 23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구글 마케팅 넥스트’ 컨퍼런스에서 온라인 광고가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실제 구매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평가하는 구글 어트리뷰션을 소개했다. 이 플랫폼은 구글의 온라인 광고 및 분석 플랫폼인 구글 어워즈, 구글 어낼리틱스, 더블클릭을 통합해 이들 플랫폼으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오프라인 데이터와 통합한 뒤 이를 머신러닝으로 분석해 광고주에게 그 결과를 보내줌으로써 광고주가 필요한 대응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역할을 한다.
구글의 광고영업부문 수석부회장인 Sridhar Ramaswamy는 이날 컨퍼런스에서 “구글 어트리뷰션은 모든 광고주들이 기기와 채널에 관계없이 그들의 광고 효과를 추가 비용없이 측정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