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4~25일 잡페어 개최
2017-08-09 심선식
현대자동차가 오는 24~25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잡페어)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인 이번 잡 페어에서는 참가자들이 경력이나 스펙보다 잠재능력을 발휘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인 ‘The H’를 확대하기 위해 ‘The H 캐스팅 센터’를 설치,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10일 낮부터 현대자동차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주어진 주제에 맞춰 자신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이 중 선정된 대상자는 잡페어 현장의 ‘The H 캐스팅 센터’에서 심층 면담을 통해 최종 대상자를 뽑고 여기에 뽑인 이들은 2개월의 장기 관찰 과정을 통해 직무 적합도, 인성, 잠재능력 등을 평가받은 뒤 신입사원으로 입사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아울러 사전 접수와 현장 신청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신의 장점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자기 PR’ 자리를 마련하고 정정된 우수자는 하반기 신입 채용과정에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받는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잡페어가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체험관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진행되므로 이 기간 동안 선착순으로 매일 약 1,000명의 희망자를 모집해 브랜드 투어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현대차는 8월31일부터 9월8일까지 △R&D, △ Manufacturing, △S/W, △ 전략기획 △ 디자인 등 분야의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과 동계인턴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