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로보틱스-아이콘 MOU 체결∙∙∙무인 편의점 ‘아이콘24’ 구축

편의점 물류 시스템, 매장 운영 솔루션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2022-01-03     신드보라 기자

[스타트업투데이] 오딘로보틱스가 아이콘(ICON)과 ‘무인 편의점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인공지능(AI) 매장 무인화 솔루션 전문기업 오딘로보틱스와 경동∙합동택배의 자회사인 아이콘은 축적된 물류 인프라를 활용하여 편의점 물류 및 가맹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추세와 최저임금 인상이라는 사회적 이슈로 매장의 무인화가 가속화되는 시기라 더욱 의미가 있다. 

오딘로보틱스는 협약에 따라 아이콘과 무인 편의점 ‘아이콘24’를 구축한다. 아이콘24에는 AI 무인매장 운영 솔루션, AI QR 출입 솔루션, 결제 키오스크, CCTV 보안을 포함한 ‘헤임달 무인365-통합솔루션’이 적용될 예정이다. 

해임달 무인365 통합 솔루션은 고도화된 AI와 IT 자동화 기술로 매장을 무인화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출입부터 셀프 결제, 매장 운영까지 모두 한번에 원격에서 관리할 수 있다. 무인매장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요소들을 구비하기 위해 다른 업체의 제품을 찾을 필요가 없다. 

양사는 지금까지 축적된 경동∙합동택배만의 물류 기술을 통해 편의점 물류 시스템, 매장 운영 솔루션, 출입부터 결제까지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과 점주들은 신성한 상품과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경동∙합동택배 사업 관계자는 “무인 편의점 시장의 과도기인 지금, 오딘로보틱스의 기술력과 아이콘24의 인프라가 만나 변화에 유연성 있게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딘로보틱스는 PC방, 애견용품 및 게임샵 프랜차이즈, 정육점 등 다양한 업종의 무인화 경험이 있다. 최근에는 강원랜드 흡연실에 적정인원 관리 솔루션 설치, 고양시청과 이동 노동자 무인 쉼터 휴다방을 구축했다. 

[스타트업투데이=신드보라 기자] masr@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