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교육 OS플랫폼 스타트업 산타, 상반기 매출 178.3%↑∙∙∙“올해 최대 실적 기대”

기업∙교육기관 ‘디디캐스트’ 계약 건수, 전년 동기 대비 143% 성장 전년 동기 대비 강의 개설수 183% 증가∙∙∙누적 클래스 개설 3만2,000개 돌파 “신청자 니즈 지속 파악해 최적의 서비스 제공할 것”

2022-07-22     김석진 기자
ⓒ게티이미지뱅크

[스타트업투데이] 에듀테크 스타트업 산타가 상반기 누적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78.3% 성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산타는 온∙오프라인 교육 OS플랫폼 ‘디디캐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산타 측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온라인 교육으로만 진행되던 제한적 교육을 다시 오프라인 교육과 연계해 진행하려는 기업이나 교육 기관이 늘고 있다”며 “이를 공략한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 플랫폼 전략이 성장에 큰 기여를 했다”고 분석했다. 

산타 임석영 부사장은 “기업 및 교육기관의 디디캐스트 계약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43% 성장했다”며 “전년 동기 대비 강의 개설수는 183% 성장, 누적 클래스 개설 3만 2,000개 돌파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하반기 계약 진행 중인 교육기관의 수요까지 감안하면 올해 최대 실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산타

특히 한국표준협회는 코로나19로 인해 폐업 또는 휴업했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코로나 이후 사업 정상화를 위한 교육을 ‘디디캐스트’ 플랫폼을 활용해 서울, 경기, 대전, 부산 4개 권역 총 800여 명의 소상공인에게 제공하고 있다. 체계적인 교육이 어려운 60여 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신입 직원 대상 스킬업 교육, 경영진을 위한 조직 경영-오퍼레이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암웨이, 에이스침대, DB CNS, 경남 교육청, 한국피해자지원협회 등과 같은 전국 단위 영업∙서비스 조직을 갖춘 회사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기에 맞춰 영업∙서비스 사원의 직무 및 CS교육을 ‘디디캐스트’로 진행 중이다. 

산타 박기웅 대표는 “진정한 온∙오프라인 교육OS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작년 중반부터 ‘디디쌤’이라는 새로운 브랜드의 에듀테크 OS플랫폼을 준비 중”이라고 전하며  “600여 개 교육기관 및 강사와의 사전 커뮤니티로 신청자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