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션메드, 하우투약과 맞손∙∙∙가족 단위 삶의 질 향상 및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개발
정션메드, 자녀 커뮤니케이션 기반 시니어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하우투약, 시니어를 위한 영양제 추천 상담 서비스 ‘당신의 영양제’ 운영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개발, 서비스 영업 활동 등 협력
[스타트업투데이] 정션메드(대표 박지민)가 하우투약(대표 김경열)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정션메드 관계자는 “양사가 서로 간의 우호와 신의를 확인하고 ‘가족 단위 삶의 질 향상 및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와 관련된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독자적인 사업 추진보다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 상호 이익에 부합된다는 것에 공감했다”고 전했다.
협약 세부 내용은 ▲가족 단위의 건강 및 삶의 질 향상 ▲비대면 건강기능식품 추천 및 판매를 통한 서비스 연계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개발 ▲서비스 영업 활동을 위한 상호협력 등이다.
정션메드는 자녀 커뮤니케이션 기반 시니어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발하는 소셜벤처다. 만성질환관리기관과 연계해 만성질환자들에게 전문가 코멘트를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자녀와 연결해 건강 관리하는 모습을 서로 바라보고 상호작용하며 가족과 연결된 심리적 안정성까지 제공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 현재 만성질환관리기관인 원주 의료사협, 성심중앙병원과 협력해 필드 테스트를 세팅하고 있다.
하우투약은 시니어를 위한 영양제 추천 상담 서비스 ‘당신의 영양제’를 운영하고 있다. 영양제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영양제 솔루션과 전문가 협업을 통해 만족도 높은 상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상반기 내로 챗GPT를 활용한 뉴트리션 특화 대화형 챗봇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션메드 박지민 대표는 “2023년 첫 MOU 체결을 하우투약과 맺게 돼 영광”이라며 “가족 단위 건강관리 서비스에 대한 콘텐츠 제작과 건강기능식품 부문 사업확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우투약 김경열 대표는 “전문성 있는 정션메드와 MOU 체결을 맺을 수 있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콘텐츠 공유를 통한 효율성 제고와 헬스케어 플랫폼들과의 수익 공유 비즈니스를 통해 사업 확장에 큰 도움을 얻었다”고 전했다.
한편 양사는 사용자 맞춤 영양제 상담을 협력해 진행하고 건강 콘텐츠 제작에도 협력하면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스타트업투데이=한이서 기자] h2s@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