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플레이, ‘뉴스 뮤지엄’ 론칭∙∙∙다양한 문화∙라이프스타일 즐기는 콘텐츠 공간

“전시, 공연, 브랜드 등 도시 콘텐츠 생성 IP 비즈니스 선보일 것”

2023-08-04     김석진 기자
뉴스 뮤지엄 을지로점(사진=어반플레이)

[스타트업투데이] 도시문화콘텐츠 전문기업 어반플레이(대표 홍주석)가 컨템포러리 라이프스타일 뮤지엄 브랜드 ‘뉴스 뮤지엄’(N:NEWS)을 런칭했다고 4일 밝혔다. 

뉴스 뮤지엄은 새로움을 큐레이션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플랫폼으로 팝업스토어 대관뿐만 아니라 전시, 공연, 브랜드 등 도시의 콘텐츠를 생성하는 새로운 IP 비즈니스를 선보일 수 있는 공간이다. 

어반플레이는 뉴스 뮤지엄 을지로점을 비롯해 기존 연남방앗간 본점을 2호점, 광주 국립 아시아문화전당 3호점을 운영 중이다. 지난달 21일에는 연희동에 4호점을 오픈했다. 

먼저 을지로3가역 170여 평 규모의 건물을 리뉴얼해 뉴스 뮤지엄의 플래그십스토어를 정식 오픈했다. 사전 오픈 행사로는 최근 MZ세대에게 인기를 끄는 콘텐츠인 ‘위스키’ 브랜드 ‘메이커스마크’의 독주 행사가 전시와 공연, 체험형 이벤트로 진행됐다. 

또 새롭게 주목받는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올씽아이’(ALL SEEING EYE)와의 기획 전시를 7월 한달간 진행하기도 했다. 앞으로 이와 같은 다양한 공간 콘텐츠를 뉴스 뮤지엄의 다양한 공간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뉴스 뮤지엄 연남점에서는 인기 아이돌그룹 에이티즈의 컴백 팝업스토어와 땅콩버터 스키피 9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등을 진행했으며 다양한 콘텐츠의 팝업스토어를 준비하고 있다. 또 이번에 신규 오픈한 연희점에서는 필름 사진전인 ‘1hours’를 포함해 ‘모벨랩’ ‘수박빈티지’ ‘GUVS’, ‘쿤스트호이테’ 등 최근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한편 총 4개의 점을 선보인 뉴스 뮤지엄은 내년까지 성수동을 포함해 수원, 부산 등 지역 거점을 확대하고 10여 곳의 공간을 확정할 예정이다. 다양한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어반플레이 홍주석 대표는 “뉴스 뮤지엄은 단순 대관을 넘어 다양한 방식을 통해 도시의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브랜드 콘셉트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며 “이를 위해 로컬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브랜드, 엔터테인먼트, IT 기업 등 다양한 업체와 협업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객이 뉴스 뮤지엄을 통해 진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감성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