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로라-하이어다이버시티, 맞손∙∙∙외국인 유학생 대상 편리한 금융 서비스 제공

아이오로라, 미기명 선불 플랫폼 ‘나마네카드’ 운영 외국인 유학생에 금융 서비스 이용 가능한 선불 카드 제공 본인 인증 없이 사용 가능∙∙∙고국 충전으로 금융 고립 방지

2023-08-24     신서경 기자
(왼쪽부터)하이어다이버시티 문준철 이사, 아이오로라 대표 장영수(사진=아이오로라)

[스타트업투데이] 미기명 선불 플랫폼 ‘나마네카드’ 운영사 아이오로라(대표 장영수)가 지난 17일 하이어다이버시티와 ‘외국인 유학생의 외국인 등록증 발급 전 금융 서비스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하이어다이버시티는 외국인 유학생 체류 행정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아이오로라는 하이어다이버시티 측에 선불 금융 플랫폼을 제공한다. 하이어다이버시티는 이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에게 입국 직후부터 교통, 온∙오프라인 구매 등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선불 카드를 제공한다. 

아이오로라가 제공하는 나마네카드 서비스는 본인 인증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외국인 유학생이 입국 초기에 겪는 금융 불편함을 해소한다. 또 아이오로라가 제공하는 다양한 해외 충전 수단을 통해 고국에서도 카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학생의 금융적인 고립을 막는다. 

아이오로라는 하이어다이버시티와의 협업을 통해 교통∙구매 뿐만 아니라 생활 전반에 필요한 요금 결제 및 납부 서비스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유학생이 안정적인 한국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스타트업투데이=신서경 기자] sk@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