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센터, 내달 2일까지 제주형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대∙중견기업 모집

워케이션, 협업자금, 투자연계 등 혜택 지원

2024-04-15     김석진 기자
사진=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투데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는 제주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중견∙중소기업 등 수요기업을 내달 2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은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이 협력해 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빠르게 확보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중견기업은 스타트업의 유연한 조직력과 기술 협력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기술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스타트업은 사업화 자금확보와 투자연계 기회를 넓힐 수 있다. 

제주센터는 제주형 워케이션 프로젝트를 연계해 수요기업-스타트업 간 몰입형 협업 기반의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개방형 혁신사업을 통해 제주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모집에 참여하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 해외기업 등과 스타트업 매칭이 성사될 경우 ▲1박 2일 간의 워케이션형 밋업 참여 지원 ▲워케이션 활용이 가능한 바우처 지원 ▲평균 500만 원 상당의 협업자금과 ▲입주공간 ▲후속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및 팁스(TIPS) 연계 ▲워케이션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회의실과 코워킹스페이스 이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센터는 지난해 대∙중견기업-스타트업을 매칭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카카오-브이피피랩 ▲교보생명-샐러리파이 ▲하나은행-창톡 ▲홈앤쇼핑-카카오패밀리 등 4개 팀의 협업매칭을 통해 협업자금과 몰입형 워케이션 프로그램 등을 지원했다. 

지난달 제주센터는 IMM인베스트먼트 홍콩, 한국벤처투자과 스타트업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제주센터 측은 “올해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을 비롯해 스타트업 성장지원을 위한 국내∙외 개방형 협업 플랫폼을 구축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