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자연기반 투자연계형 프로그램 2기 데모데이’ 개최∙∙∙스타트업 10개사 참여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위한 기업소개 및 투자사와 상담 등 기회 제공 “100년 기업으로서 다양한 창업 기회 제공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 다할 것”
[스타트업투데이]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자연기반 투자연계형 프로그램 2기를 통해 선정한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10개사와 투자사를 초청해 데모데이(Demo Day)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 데모데이는 지난 26일 서울 안다즈 강남에서 허재균 하이트진로 상무를 비롯해 스타트업 10개사와 투자사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자연기반 2기’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함께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실시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총 189개 업체가 지원해 지난해보다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중 서면 평가 및 심층 인터뷰, 발표 평가, 현장 실사 등을 통해 최종 선정된 농식품분야 7개 업체, 수산분야 3개 업체를 대상으로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데모데이에 참가한 업체에는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소개 및 투자사와 1:1 상담 등의 기회가 주어졌다. 투자 적절 기업은 검증을 통해 최종 투자 및 팁스(Tips) 연계도 진행된다.
하이트진로 허재균 상무는 “자연기반 프로그램이 민∙관 협업을 통한 유익한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100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자연기반은 농∙수산 분야 밸류체인에 대한 혁신 기술과 발전 전략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최종 투자까지 이어지는 민∙관 협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