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티마이저, 기업 교육 전문 기업 에듀버스와 맞손∙∙∙혁신 교육 서비스 개발

앱티마이저, AI 전공 적성 진단 도구 ‘앱티핏’ 서비스 제공 에듀버스, 온라인 직무 교육 서비스∙시스템 구축 전문기관 기존의 역량 진단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목표

2024-09-11     최슬기 기자
앱티마이저가 에듀버스와 MOU를 체결했다(사진=앱티마이저)

[스타트업투데이] 서울대기술지주 자회사 앱티마이저(대표 오헌석)가 지난 5일 서울대 사범대학에서 기업 교육 전문 기업 에듀버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앱티마이저는 인공지능(AI) 전공 적성 진단 도구 ‘앱티핏’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이다. 해당 검사를 통해 사용자는 짧은 시간 내에 자신의 적성에 맞는 전공을 파악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한 후속 맞춤형 활동도 제공받을 수 있다. 

앱티마이저는 그동안의 다양한 직무 및 교육 체계 컨설팅 노하우를 토대로 각 분야의 직무 역량을 측정할 수 있는 진단 도구를 개발하고 이를 위한 교육 체계를 설계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앱티마이저는 온라인 직무 교육 서비스∙시스템 구축 전문기관인 에듀버스와 온라인 직무 역량 진단 도구 및 솔루션 개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력을 통해 더욱 혁신적인 교육 서비스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앱티마이저 오헌석 대표는 “이번 에듀버스와의 MOU 체결은 기존의 역량 진단 패러다임을 넘어서는 새로운 방법론을 개발하는 사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기존의 역량 진단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최슬기 기자] news@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