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창공, ‘플라이 하이 2024 하반기 IBK창공 구로 데모데이’ 성료

12기 육성 기업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투자자들과 관심기업 간 네트워킹 및 1:1 현장 커피챗 미팅 진행 IR 피칭에는 지로, 데카사이트, 리피드 등 19개 스타트업 참여

2024-11-05     김지민 기자
사진=씨엔티테크

[스타트업투데이]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이 지난 1일 을지로 온드림 소사이어티(ONDREAM SOCIETY)에서 ‘플라이 하이(FLY HIGH) 2024 하반기 IBK창공 구로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IBK창공은 구로 12기 육성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약 4개월간 투자, 융자, 분야별 전문가 교육, 맞춤형 멘토링∙컨설팅, 사무 공간, 판로 개척, 마케팅, 채용 연계 등 사업 안정화와 스케일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창공(創工)을 통해 창공(蒼空)으로 비상하라’는 주제로 열렸다. IBK창공 구로 12기 기업들은 혁신적인 사업 아이템을 소개하고 그동안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투자자들과 관심기업 간 네트워킹 및 1:1 현장 커피챗 미팅도 동시 진행됐다.

기업설명회(IR) 피칭에는 ▲건강∙진단 ▲에너지 ▲정보∙통신 ▲지식 서비스 ▲첨단제조 및 자동화 ▲화학∙신소재 ▲환경 및 지속 가능 등 다양한 분야의 19개 기업이 참가했다.

참여 기업은 ▲지로 ▲데카사이트 ▲리피드 ▲마이스터즈 ▲비전아이▲빈블러 ▲세픈포인트원 ▲스템덴 ▲스튜디오갈릴레이 ▲십일리터 ▲에코앤리치 ▲원에이티 ▲유스바이오글로벌 ▲이온어스 ▲공공 ▲콘스탄트 ▲큐빅 ▲트립소다 ▲퍼블러스 등이다.

또 벤처캐피탈(VC) 및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약 50명이 참석하며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IBK창공 구로 관계자는 “IBK창공은 모든 기업의 목표에 맞춰 적합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이번 데모데이가 기업들이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