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연구소, ‘이사∙입주 청소 서비스’ 출시 6개월 만에 월평균 예약 1,000건 돌파
새 학기 및 대단지 입주 시즌 집중 공략 수도권, 천안, 아산, 부산, 경남 이어 대전, 세종 지역 확장 예정 청연 안심 예약 서비스, 전체 예약의 60% 차지
[스타트업투데이] 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가 운영 중인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의 이사∙입주 청소 서비스가 출시 6개월 만에 월평균 예약 1,000건을 돌파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다가오는 새 학기, 신규 대단지 입주 등 이사∙입주 성수기를 맞아 청소 문의가 급증하면서 청소연구소의 이사∙입주 청소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현재 서비스 지역은 수도권을 비롯해 천안과 아산, 부산, 경남(김해, 창원, 양산)이다. 향후 대전과 세종 지역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사∙입주 청소는 ‘청연 안심 예약’ ‘견적 비교 요청’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중 청소연구소가 인증한 청연 프로의 서비스로 진행하는 안심 예약은 출시 이후 높은 만족도를 얻으며 전체 예약의 60%를 차지하고 있다. 직접 업체를 비교∙선택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줘 많은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고객들이 손쉽게 여러 업체의 가격과 조건을 비교할 수 있는 견적 비교 요청도 꾸준히 성장 중이다. 현재 이사∙입주 청소 전문 업체 200여 곳과 협력하고 있다. 고객은 플랫폼을 통해 직접 견적을 비교하고 업체와 협의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안심 예약 후 후기를 작성하면 5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내년 3월 31일까지 진행 중이다. 지난 9월에는 크리에이터 자취남과 업무협약을 맺고 자취남 공인중개사의 컨설팅 및 이사∙입주 청소 서비스를 함께 이용한 구독자를 대상으로 최대 3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했다.
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는 “새 학기와 대단지 입주 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혜택과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편리함과 안심을 모두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한이서 기자] h2s@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