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벤처스, 2024 경남김해강소특구 인제대 이노폴리스캠퍼스 최종 데모데이 성료
김해강소특구 유망 기업들의 성과 알리고 투자 유치 기회 창출 지역 산업의 혁신 생태계 활성화 위해 마련
[스타트업투데이] 동남권(부산, 울산, 경남)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AC) 시리즈벤처스(대표 박준상∙곽성욱)가 지난 11일 ‘2024 경남김해강소특구 인제대 이노폴리스캠퍼스 이노메이트 데이(INNO-MATE DAY)’ 성과 공유회 및 데모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해강소특구 내 유망 기업들의 성과를 알리고 투자 유치 기회를 창출하며, 지역 산업의 혁신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2024 경남김해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참여 기업 30개사 중 기업설명회(IR) 트랙에 선정된 ▲다다닥헬스케어 ▲시니어텍솔루션 ▲대지하이테크 ▲파틱스 ▲스위밍몬스터 ▲스마일라이트테크 ▲스킨솔루션 등 7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들 기업은 국내 유수의 AC∙벤처캐피탈(VC) 관계자들 앞에서 각자의 기술력과 사업성을 선보였다. 이후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투자자들과의 협력 가능성을 모색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IR 트랙에 선정된 ‘다다닥’ 원격 진료 소아과 솔루션 운영사 ‘다다닥헬스케어’가 대상을 수상했다. 고용상은 이산화바나듐 저가 양산 제조 및 에너지 효율 향상 제품 연구 개발사 ‘제로에너지솔루션’이, 매출상은 가교(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 건설용 리프트 운영사 ‘가교’가, 투자상은 이끼 포자 배양을 이용한 황폐화 토양 복원 솔루션 ‘코드오브네이처’가 받았다.
경남김해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은 의생명∙의료기기 특화 산업의 기술 혁신과 성장 촉진을 위해 유망 기업을 선별하고 다각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시리즈벤처스는 올해 3월부터 본 사업을 운영하며 ▲멘토링 ▲교육 ▲네트워킹 ▲초기 투자 유치를 위한 세미나 ▲후속 투자 연계 ▲데모데이 개최 등 기업의 스케일업과 밸류업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인제대에서는 해당 사업을 통해 ▲창업기업 육성 ▲시제품 제작 및 초기사업화 자금 지원 ▲사업 고도화 ▲도약 목적의 연구∙개발(R&D) 기술 지원 ▲판로 개척 지원 ▲기술 이전 및 투자 유치 연계 ▲입주 공간 지원 ▲타 기관 연계 등의 지원을 통해 기업의 성장과 사업 고도화를 촉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창업 생태계 조성에 총력을 다했다.
시리즈벤처스 측은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참여 기업들이 혁신적인 기술력과 사업성을 바탕으로 투자자들과의 협력 가능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후속 지원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성장형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