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샵, ‘식스샵 파트너’ 오픈∙∙∙온라인 쇼핑몰∙홈페이지 제작 전문적으로 지원
고객, 자신의 요구에 맞는 파트너 찾아 작업 의뢰 가능 전문가 탐색, 포트폴리오 확인, 문의 한 번에 진행
[스타트업투데이] 웹사이트 제작∙운영 플랫폼 식스샵(대표 이상민)이 온라인 쇼핑몰과 홈페이지 제작을 더욱 쉽고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 ‘식스샵 파트너’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식스샵 파트너는 고객이 자신의 요구에 맞는 파트너를 찾아 작업을 의뢰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식스샵은 그동안 사용자 친화적인 에디터를 통해 누구나 쉽게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최근 전문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홈페이지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의 요청이 증가함에 따라 공식 파트너와 고객을 연결하는 식스샵 파트너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식스샵은 단순한 셀프 제작 도구를 넘어 전문가를 통한 제작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층까지 아우르는 종합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자 한다. 쇼핑몰뿐만 아니라 기업∙브랜드 홍보용 홈페이지까지 다양한 목적에 맞는 파트너를 만날 수 있다.
식스샵 파트너 페이지에서는 전문가 탐색, 포트폴리오 확인, 문의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고객은 자신의 비즈니스 목표와 요구 사항에 맞는 전문가를 확인하고, 직접 문의를 통해 작업을 의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선택할 수 있으며, 파트너는 새로운 고객을 만날 기회를 얻게 된다. 또 파트너 선택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식스샵에 직접 문의하면 적합한 파트너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식스샵 이상민 대표는 “식스샵 파트너는 고객과 전문가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이번 서비스 오픈을 계기로 더 많은 고객이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고품질의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식스샵은 파트너로 등록된 제작 전문가에게는 리워드 보상, 포트폴리오 관리∙홍보를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식스샵 프로의 ‘블록 메이커’ 기능은 파트너가 고객이 관리하기 쉬운 웹사이트를 제작하도록 지원해 유지 보수를 간소화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로 활용된다. 추후 웹사이트 맞춤 제작을 넘어 특정 기능과 템플릿 디자인을 판매해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도 계획하고 있다.
식스샵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이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협력해 제작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