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앤서베이, ‘설문 AI 어드바이저’ 출시∙∙∙원스톱 AI기반 설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사용자의 설문 자동 진단해 수정 사항이나 추가 문항 제안 AI가 제안한 문항은 ‘가져오기‘ 기능으로 손쉽게 편집 가능 전문 지식 없이도 체계적이고 신뢰도 높은 설문 설계 가능

2025-03-11     김석진 기자
사진=엘림넷

[스타트업투데이] 엘림넷(대표 한환희)이 운영 중인 온라인 설문 플랫폼 ‘나우앤서베이’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설문 진단 솔루션 ‘설문 AI 어드바이저(AI Advisor)’를 공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나우앤서베이의 설문 AI 어드바이저는 사용자가 작성한 설문을 AI가 목적과 대상에 맞춰 자동으로 진단∙평가하고, 수정 사항과 추가 질문을 제안한다. 제안된 설문 문항은 사용자가 ‘가져오기’ 기능으로 손쉽게 편집하거나, 추가 문항 생성을 요청해 설문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설문 AI 어드바이저를 통해 사용자는 전문지식이 없어도 체계적이고 신뢰도 높은 설문을 손쉽게 설계할 수 있게 됐다.

설문 제작 시 나우앤서베이 ‘설문 생성 AI’에 주제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설문 초안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를 수정∙보완한 후 설문 AI 어드바이저의 진단과 제안을 반영해 전문가 수준의 설문을 완성할 수 있다.

설문 응답이 수집되면 나우앤서베이 ‘설문 분석 AI’가 응답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정리∙분석한다. 문항 유형에 맞춘 최적의 방법으로 그래프와 함께 상세한 문항별∙종합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처럼 나우앤서베이는 설문 AI 어드바이저 도입으로 설문 제작부터 결과 분석까지 설문조사 전 과정을 AI가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원스톱 AI 기반 설문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게 됐다.

엘림넷 나우앤서베이팀 박수현 매니저는 “나우앤서베이 설문 AI 어드바이저는 사용자의 설문조사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강력한 도구”라며 “나우앤서베이는 사용자의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