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럿, LG유플러스에 기업용 AI 영상 제작 서비스 ‘캐럿 Biz’ 공급
LG유플러스, 캐럿 Biz 도입 및 마케팅 협업 진행∙∙∙AI 중심 사업 전환 목표 세계적인 이미지∙영상 생성 모델 통한 마케팅∙광고 AI 영상 제작 가능 캐럿, LG유플러스 실무자들의 원할한 AI 창작 입문 지원
2025-04-21 최슬기 기자
[스타트업투데이] 인공지능(AI) 영상 생성 플랫폼 ‘캐럿’ 운영사 패러닷(대표 장진욱)이 LG유플러스에 기업용 AI 영상 제작 솔루션 ‘캐럿 Biz’를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캐럿 Biz는 기업을 대상으로 세계적인 이미지∙영상 생성 모델을 실행 횟수 제한 없이 제공한다. 구글 이마젠3, 런웨이, 플럭스 등 각종 AI 모델을 개별 구독하는 경우와 비교해 최소 약 75%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인물이 등장하는 영상에 더빙 음성 및 입 움직임을 더하는 ‘영상 립싱크’, 특정 인물 및 사물을 학습해 콘텐츠에 반영시켜주는 ‘이미지 학습’ 등 제작자 친화적인 기능까지 탑재했다.
앞으로 LG유플러스는 캐럿을 활용해 직접 광고 및 마케팅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이는 AI 중심 사업 전환(AX)을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운영사 패러닷은 LG유플러스 실무자들이 AI 창작을 신속히 익힐 수 있도록 라이언오슬링, 연신내호랭이, 김땡땡 등 유수 AI 크리에이터를 배치해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한다.
패러닷 장진욱 대표는 “어느 분야에서든 AI는 실무자 업무 역량을 10배 이상 성장시킬 수 있는 ‘생산성 혁신’을 일으킬 가능성이 충분하다”며 “캐럿은 앞으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다수 탑재한 ‘AI 에이전트’를 개발하고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최슬기 기자] news@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