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빌더 ‘비플랜트’, 알토스벤처스로부터 7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큐레이션 커머스 ‘브론테’ 기반으로 성장 웰니스 헬스케어 브랜드 ‘세렌’과 스킨케어 브랜드 ‘커브드’ 운영

2025-07-22     최슬기 기자
(왼쪽부터)웰니스 헬스케어 브랜드 세렌, 스킨케어 브랜드 커브드(사진=비플랜트)

[스타트업투데이] 브랜드 빌더 비플랜트(BPLANT, 대표 김소영)가 알토스벤처스로부터 7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알토스벤처스가 단독으로 참여했으며, 단계는 시리즈 A다.

비플랜트는 큐레이션 커머스 ‘브론테’(Bronte)를 기반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초반에는 시장에서 엄선한 브랜드 제품을 선별해 판매했으나, 최근에는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브랜드를 선보이며 프로모션 및 고객 경험, 사용 전후 일상 속 편리함을 설계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비플랜트는 자체적으로 브랜드도 개발하고 있다. 웰니스 헬스케어 브랜드 ‘세렌’(Serene)과 스킨케어 브랜드 ‘커브드’(Kurved)가 대표적이다. 두 브랜드는 모두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설계됐다.

커브드 대표 상품인 아쿠아 토너패드는 출시 직후 2만 개 물량을 완판하기도 했다. 커브드 자사 플랫폼의 재구매율은 80% 이상으로, 2024년 론칭 이후 2025년엔 1분기 만에 작년 매출 대비 3배를 달성하기도 했다.

세렌은 론칭 6개월 만에 백화점 팝업과 카카오톡 쇼핑 라이브 1위,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등 유통 채널을 빠르게 확장하며 일반 소비자에게까지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2025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로 선정되며 높은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는 기존 인플루언서 커머스의 높은 고객 충성도에 차별화된 브랜드 빌딩 속도와 방향성이 더해진 결과다.

창업자인 김소영 대표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 커머스 운영자, 브랜드 기획자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쇼핑 요정에 밀착한 동반자로 일관된 철학을 지켜왔다. 그 결과 2017년 오프라인 서점 ‘책발전소’를 시작으로 2020년 이커머스 플랫폼 브론테, 2024년 세렌과 커브드까지 8년간 총 4개의 브랜드를 선보였다. 특히 브론테샵 운영을 통해 카테고리별 제품 기획부터 소싱, 개발, 배송, 고객 CS까지 경험하며 신규 브랜드 제조로의 확장 기반도 탄탄히 마련했다.

비플랜트는 단순 인플루언서 커머스를 넘어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지속 성장을 추구한다. 유행보다는 창업자의 문제의식을 중심에 두고 제품과 브랜드를 설계해온 것이 강점이다.

비플랜트 김소영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기존 인플루언서 커머스가 갖고 있던 강력한 페르소나와 핵심 고객층의 응집력을 가져가겠다”며 “동시에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높은 전문성을 가진 조직력을 갖추고 국내와 해외 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강력한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알토스벤처스 관계자는 “비플랜트는 인플루언서 커머스를 기반으로 시작했지만 브랜드 설계력과 제품 완성도, 고객 리텐션까지 고려할 때 지속 성장 가능성이 높은 팀”이라며 “창업자는 고객 취향을 잘 이해하고, 자신의 정체성을 브랜드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진정성과 실행력을 동시에 갖췄다”고 전했다. 이어 “이런 역량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다고 판단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최슬기 기자] news@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