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핀테크랩, 하반기 입주 희망 기업 모집∙∙∙입주업체 지원 강화 위해 신청 범위 확장

오픈이노베이션, 투자 유치, 해외 진출, 멘토링 및 교육 등으로 기업 성장 지원

2025-07-31     최슬기 기자
(사진=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투데이] 서울핀테크랩(센터장 백광우)이 서울핀테크랩 입주를 희망하는 핀테크 분야 7년 이내 국내∙외 창업기업을 오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서울핀테크랩은 서울시가 금융 중심 여의도에 조성한 국내 최대 규모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시설이다. 오픈이노베이션, 투자 유치, 해외 진출, 멘토링 및 교육 등을 통해 기업 성장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 모집은 하반기 정기 모집으로 전용 사무실(4~30인실)에 입주할 기업 19개사 내외와 2개 좌석 규모를 제공받는 멤버십 기업 10개사 내외로 나눠 입주 희망기업의 신청을 받는다.

특히 올해는 입주업체 지원 강화를 위해 입주 가능 기간을 최대 1년씩 연장하고 금융 거래, 금융 소프트웨어(S/W) 등 기존 아이템 외 혁신적 인공지능(AI) 융복합 기술을 지닌 업체까지 신청 범위를 넓혔다.   

입주는 신청기업의 사업 아이템의 기술성, 시장성, 성장 가능성을 외부 전문가 평가를 통해 결정한다. 멤버십 기업은 서면 평가만으로, 일반  입주 희망 기업은 서면 평가(40%)와 대면 평가(60%)를 통해 결정된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입주 희망기업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서울핀테크랩은 8월 14일 온라인 사전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핀테크랩 백광우 센터장은 “이번 하반기 입주기업 모집에 역량 있는 많은 핀테크기업의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최슬기 기자] news@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