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시계 거래 플랫폼 ‘바이버’, 시계 단일 카테고리로 월 거래액 150억 원 돌파
AI 관련 신규 서비스 론칭, 바이버 쇼룸 2호점 개관 예정
[스타트업투데이] C2C(Consumer to Consumer) 기반 명품시계 거래 플랫폼 바이버(VIVER, 대표 문제연)가 지난 7월 거래액 150억 원을 초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누적 거래액 역시 2,000억 원을 넘어서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바이버는 두나무의 자회사다.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실물자산 거래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명품시계 거래 플랫폼 ‘바이버’를 운영하고 있다.
2022년 8월 플랫폼 론칭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바이버는 2024년 하반기에 월 거래액 100억 원을 달성한 이후 빠르게 150억 원을 돌파하며 전년 대비 200%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8월 서비스 론칭 3주년을 앞두고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 오프라인 공간인 바이버 쇼룸의 누적 예약 방문객 수도 4만 명을 돌파하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런 성장 배경에는 바이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주효했다. 지난 5월 선보인 인공지능(AI) 이미지 검색 서비스 ‘바이어 AI 렌즈’가 정확도와 기능 측면에서 큰 호응을 얻었으며, 매월 진행하는 ‘포커스 데이’(Focus Day)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플랫폼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 대한민국 시계 명장 1호 ‘장성원시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기존 오프라인 상권 및 업계 파트너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아울러 신속한 정산 프로세스와 투명한 거래 시세 정보 공개로 고객과의 신뢰를 쌓는 데 노력하고 있다.
바이버 문제연 대표는 “바이버 오픈 3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재미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8월 말 신규 AI 서비스 론칭과 신규 브랜드 확장이 예정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추석 연휴 전후로 바이버 쇼룸 2호점 오픈 소식도 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