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식품 제조 원스톱 솔루션 기업 ‘풀릭스’, 종합 환경 위생기업 ‘세스코’와 맞손
식품 제조 및 유통 전 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계획
2025-09-16 김석진 기자
[스타트업투데이] 데이터 기반 식품 제조 원스톱 솔루션 기업 풀릭스(대표 이진길)가 종합 환경 위생기업 세스코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세스코는 위생∙안전 관리 분야에서 독보적인 전문성을 보유한 기업으로, 시험 분석과 컨설팅을 포함해 식품 제조 및 유통 전 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협약은 풀릭스의 고객사들이 제품을 기획하고 제조하는 과정에서 보다 높은 신뢰성을 갖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식품 규제 대응을 비롯해 브랜드 성장 전반에 걸친 다양한 서비스 협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풀릭스는 지난해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하고,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는 등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협약은 이런 성장 흐름 속에서 고객사에게 한층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풀릭스 이진길 대표는 “풀릭스 고객사가 안심하고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핵심”이라며 “세스코와의 협력을 통해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추고, 더 많은 브랜드가 성공적인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sjk@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