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나디오’ 운영사 이어가다, SDV 서비스 플랫폼 전문기업 ‘오비고’와 맞손
차량 환경에 최적화된 오디오 콘텐츠 제공 AI 큐레이션 역량 강화와 콘텐츠 확대로 플랫폼 경쟁력 제고 계획
[스타트업투데이]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나디오’ 운영사 이어가다(공동대표 박현아∙최자인)가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서비스 플랫폼 전문기업 오비고(대표 황도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차량의 개념이 이동 수단에서 개인의 생활∙여가 시간을 보내는 공간으로 진화 중인 만큼, 차량 환경에 최적화된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협약에 따라 이어가다는 드라마, 소설, 동화, 에세이 등 다양한 장르의 숏폼 오디오 콘텐츠를 오비고가 완성차 기업에 공급하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에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차량 오디오 콘텐츠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업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비고 황도연 대표는 “오비고의 차량용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픽클’을 통해 차별화된 모빌리티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만큼 이번 협약이 더욱 뜻깊다”며 “이용자 중심의 인공지능(AI) 큐레이션 역량 강화와 콘텐츠 확대를 바탕으로 플랫폼 경쟁력을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가다 최자인 공동대표는 “이번 협약은 차량 내 공간을 새로운 오디오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오디오 기술과 오리지널 콘텐츠 IP를 결합해 모빌리티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청취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 액셀러레이터(AC) 스파크랩의 배치 프로그램 18기인 이어가다는 네이버, KT, 교보생명 등 국내 주요 기업과 협업을 통해 MZ세대 취향에 맞는 콘텐츠는 물론 콘텐츠∙미디어 기업에 맞춤형 음성을 제공하며 오디오 생태계 확장에 주력 중이다.
[스타트업투데이=한이서 기자] h2s@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