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릿지코퍼레이션-인도 아마존, 전략적 MOU 체결

K-뷰티 브랜드의 인도 온라인 시장 진출 가속화 인도를 거점으로 동남아시아, 홍콩, 대만, 중동 시장까지 유통 확대

2025-09-26     김지민 기자

[스타트업투데이] 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뷰릿지코퍼레이션은 인도 아마존(Amazon India)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K-뷰티 브랜드의 인도 온라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회사는 인도 아마존과의 협업을 토대로 아시아 전역으로의 유통 확장을 도모하겠다는 포부다.

인도는 인구가 14억 명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지만, 평균 연령은 29세(2024년 기준)로 젊어 성장 가능성이 풍부한 국가로 꼽힌다. 최근 현지에서는 국내 드라마와 노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한류 콘텐츠 소비가 꾸준하게 늘면서 자연스레 K-뷰티에 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에 국내 뷰티 브랜드들도 인도 진출을 모색하는 상황이다.

뷰릿지코퍼레이션은 소비자 맞춤형 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으로 브랜드의 시장 적합성을 높이고 글로벌 바이어와의 안정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왔다. 국내와 중국, 일본 시장에서 다수의 뷰티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유통·마케팅한 경험이 있어 이번 인도 아마존과의 협력을 통해 현지 소비자에게도 새로운 뷰티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동혁 뷰릿지코퍼레이션 대표는 “인도 아마존과의 협약은 단순한 판매 채널 확보를 넘어 인도를 거점으로 동남아시아, 홍콩, 대만, 중동 시장까지 확대해 나가는 전략적 교두보”라며 “앞으로도 아시아 뷰티 브랜드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든든한 다리가 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