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강동구 3040 여성 맞춤 커리어 업스킬링 과정’ 수료식 성료

경력 단절 이후 재취업을 준비하거나 직무 전환 원하는 30~40대 여성 대상으로 진행 11월 19일부터 28일까지 2회차 과정 진행, 현재 참가자 모집 중

2025-10-01     김지민 기자
「AI를 활용한 강동구 3040 여성 맞춤 커리어 업스킬링 과정」 수료식 현장 모습(사진=)

[스타트업투데이]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이혜진)는 강동구청과 협력해 운영한 ‘AI를 활용한 강동구 3040 여성 맞춤 커리어 업스킬링 과정’ 제1회차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경력 단절 이후 재취업을 준비하거나 직무 전환을 고민하는 30~40대 여성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교육생들은 자신의 강점을 찾고, 생성형 AI(ChatGPT 등)를 활용해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작성, 면접 준비,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 등을 실습하며 실제 구직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쌓았다.

수료식에는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이혜진 관장과 강동구청 가족정책과 김나정 팀장이 참석해 교육생들을 격려하며, 지역 여성들의 지속적인 경력 개발을 응원했다.

이혜진 관장은 “이번 과정은 단순한 교육이 아니라 여성들이 자신감을 되찾고 강점을 기반으로 새로운 커리어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강동구청과 협력해 지역 여성들의 디지털 기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나정 팀장도 “이번 과정을 통해 강동구 3040 여성들이 AI 시대에 요구되는 경쟁력을 갖추고, 지역사회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

센터는 이번 과정을 시작으로 여성 맞춤형 직업훈련과 취업 연계 지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오는 11월 19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2회차 과정은 현재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강동구에 거주하며 취업을 희망하는 30~40대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