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고양상공회의소,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 위한 상호 협력 MOU 체결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 인프라와 산업 네트워크 연계 디지털 인재 양성과 산학 협력 확대 통해 지역 산업 생태계 발전 도모

2025-11-19     최슬기 기자
(왼쪽부터)한국전파진흥협회 정흥보 상근부회장과 고양상공회의소 이상헌 회장(사진=한국전파진흥협회)

[스타트업투데이] 한국전파진흥협회(상근부회장 정흥보)가 고양상공회의소(회장 이상헌)와 지난 18일 고양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디지털 인재 양성과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 인프라와 산업 네트워크를 연계해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양 기관은 향후 인공지능(AI)∙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전문 인력 양성, 기업 맞춤형 교육 과정 개발, 취∙창업 연계 지원, 정부∙지자체 협력사업 발굴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고양상공회의소는 지역 기업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현장 중심의 실무형 인재 양성을 지원한다. 한국전파진흥협회는 ICT∙디지털 분야의 전문 교육 역량을 바탕으로 첨단 기술 기반 교육과정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정흥보 상근부회장은 “이번 협약은 산업계와 교육기관이 함께 지역의 디지털 인재를 육성하는 의미 있는 협력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반의 혁신 인재 양성을 통해 국가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상공회의소 이상헌 회장은 “고양시 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인재 양성 지원에 나서겠다”며 “협회를 비롯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산업 생태계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상공회의소는 고양시의 대표 종합경제단체로서 지역 상공업계의 권익 신장, 기업 지원, 인재 양성 사업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한국전파진흥협회는 방송∙통신∙ICT 분야의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산업 현장의 실무형 인재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최슬기 기자] news@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