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심사와 현장심사 등 2단계에 걸친 엄격한 심사 모두 통과
반부패 위한 리더의 강력한 의지와 청렴인프라 구축 노력 인정 받아

김장섭 KSR인증원 회장(왼쪽)과 박헌규 한전 감사실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 한국전력)
김장섭 KSR인증원 회장(왼쪽)과 박헌규 한전 감사실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 한국전력)

[스타트업4]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4일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주관하는 KSR인증원으로부터 ‘ISO 37001 (Anti- Briber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ISO 370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조직 내 부패발생 가능성을 시스템으로 방지하기 위해 2016년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을 말한다.

한전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지침 및 매뉴얼을 제정하고, 부패방지방침 수립, 부패리스크 진단 및 평가를 실시했으며,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등 2단계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모두 통과해 ‘ISO 37001’ 인증을 받았다.

이번 ‘ISO 37001’ 인증은 반부패를 위한 리더의 강력한 의지, 반부패 제도 등 청렴인프라 구축,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지속적인 청렴활동 등 반부패 자정 노력에 대한 평가다.

이정희 한전 상임감사는 “공직사회 청렴성에 대한 국민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반부패 활동이 기관의 대외신인도를 좌우하고 있다”면서, “한전이 국민에게 한층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힘써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4=임효정 기자] lhj@startuptoda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