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들에게 학과소개 및 전공 체험 기회 제공

세종-평창스튜디오에서 '세종창의인재스쿨'에 참가한 고등학생들이 영상촬영을 직접 체험해보고 있다.(출처: 세종대)
세종-평창스튜디오에서 '세종창의인재스쿨'에 참가한 고등학생들이 영상촬영을 직접 체험해보고 있다.(출처: 세종대)

[스타트업4]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1월 17일부터 24일까지 열린‘세종창의인재스쿨’프로그램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세종대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고등학생들에게 학과를 소개하고 전공을 미리 체험할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에는 총 340명의 고등학생이 참가했으며,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호텔관광대학, 물리천문학과, 만화애니메이션텍 전공이 지원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스튜디오 견학 △영상촬영 체험 △학술제 영상 관람을 진행했으며 호텔관광대학은 △칵테일 실습 체험 △카지노 실습 체험 △학과 관련 멘토링을 실시했다. 물리천문학과는 △드론 속 과학 △빛의 성질 △플라네타리움을 이용한 별자리 관측을 진행했으며 만화애니메이션텍 전공은 MBTI를 통해 본 ‘연애혁명’ 팝업북 만들기를 진행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를 체험한 고지우(발곡고등학교·3학년) 학생은 “평창 스튜디오를 학교에 그대로 가져다 놓은 것이 신기했다"며 "희망하는 전공을 미리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스타트업4= 한상현 기자] mealtime@nate.com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