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42회 부동산융합포럼서 '신정부의 스마트시티 정책' 강연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국M&A융합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스타트업4가 주관하는 제 242회 부동산융합 포럼이 오는 11월 28일 오전 7시 30분 역삼동 소재 대아빌딩 3층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이하 국토위) 위원장인 조정식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시흥을)이 '신정부의 스마트시티 정책'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조정식 의원은 경기시흥을구의 다선(4선) 의원이며, 지난 2016년 6월부터는 국토위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조 의원은 최근 발간한 '스마트시티 해외 시장 선도를 위한 정책 제언' 자료집에서 스마트시티가 건설의 해외 수주 경쟁력을 높일뿐 아니라 우리나라 4차 산업혁명 관련 산업을 육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분석하는 등 스마트시티 관련 정책 입안에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입지선정부터 도시개발 전 단계에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 참여를 통해 스마트시티 솔루션이 접목된 세계적 수준의 '스마트시티 테스트베드' 조성 추진에 힘을 다하고 있다. '스마트시티 테스트베드'는 100만~200만평 규모에 자율주행·신재생에너지·드론 등 혁신 솔루션이 접목된 스마트시티 모델이다.
부동산융합포럼은 매주 화요일 오전 7시 30분에 진행되며 부동산 관련 트렌드와 이슈를 바탕으로 강연을 구성하여 부동산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정보교환의 장이다.
------------------------------------------
[부동산융합포럼] 참가 안내
> 참가신청 (신청서 작성은 이곳을 클릭하세요.)
> 일시: 2017. 11. 28(화) 07:30
> 장소: 대아빌딩 3층 강의장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4길 5)
> 강연: 조정식 의원 (국회 국토교통위)
- 주제: 신정부의 스마트시티 정책
-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 더불어민주당 경기시흥을 4선
- 스마트시티 정책 입안 활동
> 간단한 조찬이 제공됩니다.
> 참가신청 (신청서 작성은 이곳을 클릭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