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우수 고교생 육성 본격화
24일까지 지역 고교생 12팀 선발

전북대학교는 오는 24일까지 이공학 오디세우스 영재교육원 제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출처: 전북대학교)
전북대학교는 오는 24일까지 이공학 오디세우스 영재교육원 제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출처: 전북대학교)

[스타트업4] 전북대학교는 12일 지역 이공학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전라북도 교육청 지원을 받아 전북대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가 운영하는 이공학 오디세우스 영재교육원 제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이공계에 역량 있는 지역 우수 청소년들에게 대학 우수 연구진과의 교류와 맞춤형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이공계 분야 미래 동량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모집 팀은 고분자·나노공학, 기계공학, 바이오메디컬공학, 전기·전자공학, 항공우주공학, 화학공학, 반도체, 분자생물학, 지구환경과학, 화학, 농생명 등 11개 분야 12개 팀이며, 신청 기한은 오는 6월 24일까지다.  

참여 자격은 전북 지역 내 고교 1학년 학생이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지도교수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교육생들은 오는 9월부터 내년 7월까지 총 11개월 동안 실험실 연구 활동과 소논문 작성 등의 활동을 하며, 연구 프로젝트 결과 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연구 활동 종료 후 프로젝트의 최종 단계로써 참여 학생들의 미래비전 설계를 위한 비전트립 참여 기회를 부여해 해외 유수 대학 연구실 및 기관 체험과 현지 대학 연구자들과의 만남을 가진다.

교육 이수 학생에게는 전라북도 교육청에서 110시간의 교육 이수시간을 인정함은 물론 전북대학교 총장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우수 학생의 경우 전라북도 교육감 표창과 상품도 수여할 예정이다.

신청은 전북대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블로그 공지사항에 첨부된 참가신청서, 자기소개서, 교사 추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양식을 다운받아 방문, 우편 또는 E-mail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전북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블로그를 참고하거나 센터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다.

[스타트업4=박세아 기자] psa@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