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진출 5주년 맞아···더 많은 한국의 창업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 지원 방식으로 진행
예비창업자나 초기단계 스타트업 선발하며 3주 실전형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회 제공

500스타트업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드프로그램을 론칭한다. (출처: 500스타트업 코리아)
500스타트업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드프로그램을 론칭한다. (출처: 500스타트업 코리아)

글로벌 벤처캐피탈 500스타트업(500 Startups)은 한국 진출 5주년을 맞아 초기 단계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시드프로그램(Seed Program)’을 한국에서 처음으로 론칭한다. 

이는 2015년 500스타트업이 한국 펀드를 첫 론칭한 이후 한국에서 진행되는 첫 번째 공개모집 액셀러레이터다. 5월 10일(일) 자정까지 지원접수를 받는다. 

소비재, 미디어, 핀테크,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분야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다. 

선발된 스타트업들은 ▲1억 5,000만 원 투자(지분율 6% 취득) ▲투자계약은 조건부지분인수계약 또는 전환우선주로 체결 ▲3주간 실전형 육성 프로그램(제품, 마케팅, 그로스, 리더십 등) ▲기타 지원 패키지(아마존, 구글클라우드, 노션, 파이프드라이브, 세일즈포스, 에어테이블, 허브스팟 등)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시드프로그램' 멘토단은 제품최적화, 그로스 마케팅, 세일즈 파이프라인 구축, 해외 진출 전략, 수익모델, 후속 투자 전략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강도높은 멘토링을 받게 된다. 

500스타트업의 글로벌 투자경험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 세계에서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멘토단을 꾸릴 예정이며, 이들 다수가 창업가 출신이다. 

임정민 500스타트업 파트너는 “실리콘밸리에서 지난 10년간 검증된 500스타트업만의 투자 및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더 많은 한국의 창업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공개 지원 방식의 ‘시드프로그램' 국내 론칭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역량 있는 국내 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바라며, 선발된 기업들이 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김신우 기자] news@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