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와 함께 ‘리뷰 큐레이션 위젯’ 출시
AI가 방대한 리뷰에서 필요한 정보만 제공

'빌리뷰'의 리뷰 큐레이션.
'빌리뷰'의 리뷰 큐레이션.

리뷰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빌리뷰’는 DSC인베스트먼트와 슈미트로부터 5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빌리뷰’는 상품 구매자가 남긴 방대한 리뷰를 쇼핑몰이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쇼핑몰 이용자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기업 간-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를 결합시킨 전자상거래(B2B2C) 기업이다.

‘빌리뷰’는 SK텔레콤 출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엔지니어들이 의기투합해 만든 기업으로, 한송원 대표는 SK텔레콤에서 개인화 서비스와 고객상담 챗봇,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FLO)의 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개발한 경력이 있다.

‘빌리뷰’는 투자 유치와 더불어 첫 서비스로 ‘리뷰 큐레이션 위젯’을 출시했다. ‘리뷰 큐레이션 위젯’ 서비스는 쇼핑몰에 올라온 리뷰를 자연어처리 기술로 요약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구매자가 언급하는 상품의 장점을 해시태그 형식으로 보여주고, 이를 기반으로 연관 상품도 추천해준다.

줄글로 길게 작성돼 쌓이는 기존의 리뷰 시스템하에서는 구매 예정자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습득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다. ‘리뷰 큐레이션 위젯’은 리뷰를 중요한 내용 위주로 보여줌으로써 쉽게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장문의 리뷰를 주제별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리뷰를 읽는 사람은 소재에 관한 리뷰, 코디법에 관한 리뷰 등 원하는 정보만 골라서 볼 수 있다.

자사몰(자체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설치형 위젯 추가만으로 간편하게 ‘빌리뷰’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송원 ‘빌리뷰’ 대표는 “쇼핑몰 브랜딩을 위해서는 자사몰 운영이 중요한데, 자사몰에서 인공지능(AI) 기술로 구현된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초점을 뒀다”며 “커머스에서 좋은 리뷰가 생산되고 소비될 수 있도록 플랫폼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신우 기자] news@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