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상황 감안해 온라인으로 개회
1년간 육성한 스타트업 성과 알리고 새로운 사업 기회 모색
지난 3년간 75개 과제 육성∙∙∙현재 40개 육성 중

C랩 아웃사이드에 선정돼 1년간 삼성전자의 지원을 받은 스타트업 대표들.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 노다멘 이원준 대표, 딥핑소스 김태훈 대표, 작당모의 윤정하 대표, 카운터컬쳐컴퍼니 심재원 부대표. (출처: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에 선정돼 1년간 삼성전자의 지원을 받은 스타트업 대표들.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 노다멘 이원준 대표, 딥핑소스 김태훈 대표, 작당모의 윤정하 대표, 카운터컬쳐컴퍼니 심재원 부대표. (출처: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일 ‘스타트업과 삼성전자가 함께하는 혁신, 크리에이트 그레이트(Create, Great)’를 주제로 ‘C랩 아웃사이드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C랩 아웃사이드 데모데이는 삼성전자가 지난 1년간 육성한 스타트업의 성과를 알리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다. 스타트업, 투자자, 기업 관계자 등 스타트업과 혁신 기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총 20개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 대표들이 전하는 창업 이야기를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 스타트업 관계자와 행사 참가자간 1:1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해 사업∙기술협력 등 투자 관련 협의가 가능하고 행사 종료 이후에도 데모데이 홈페이지를 통해 협력을 논의할 수 있다.

승현준 삼성전자 삼성리서치연구소장은 축하 메시지에서 “스타트업이 혁신을 만들어 나아가는 여정에 삼성전자가 함께 하겠다”며 “C랩 아웃사이드 출신 스타트업들이 성장을 거듭해 미래를 이끄는 글로벌 회사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딥핑소스 ▲카운터컬쳐컴퍼니 ▲노다멘 ▲캐치잇 플레이 등 20개 스타트업이 참가해 지난 1년간의 성과를 선보이고 파트너십 연결, 투자 유치 등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는다.

개인정보 데이터의 비식별화 처리기술을 개발하는 딥핑소스는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아 보험사, 대형마트 등과 고객 정보를 익명 처리 후 빅데이터로 활용하는 사업 등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초 K-POP 트레이닝 서비스를 론칭한 카운터컬쳐컴퍼니 손상원 대표는 “디지털 마케팅 전개를 위한 기술 지원, 전략 수립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빠르게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었다”며 “출시 20일만에 목표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미술작품의 감상과 거래를 위한 플랫폼을 운영하는 노다멘은 최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와 협력해 삼성 스마트 TV 전용 애플리케이션 ‘파트론’을 론칭했다. 이원준 대표는 “C랩 아웃사이드로 선정돼 삼성전자와 협업이 가능했다”며 “앞으로 사업을 진행하는데 큰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캐치잇 플레이 최원규 대표는 “C랩 아웃사이드의 안정적 사업 환경 덕에 우수 인력의 채용이 2배 가까이 늘고, 팀의 기술력을 강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C랩 아웃사이드를 통해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 대외 홍보, 투자 유치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C랩 아웃사이드로 선발된 스타트업은 1년간 ▲삼성전자 서울 R&D 캠퍼스 내 전용 사무공간 ▲삼성전자 전문가 멘토링 ▲국내∙외 IT 전시회 참가 ▲삼성전자 임직원 대상 판매 사이트 입점 지원 ▲1억 원의 사업지원금 등을 받을 수 있다.

C랩 인사이드는 지난 3년간 75개의 과제를, 142개 스타트업 육성을 완료했다. 현재 40개의 스타트업을 육성 중에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염현주 기자] yhj@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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