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가장 먼저 경험하는 K-SPORTS, 스포츠 창업기업 아이템 전시체험 기획전’ 진행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 해당기업 전용 펀딩관 개설

오프라인 전시관 전경.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오프라인 전시관 전경.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스타트업투데이]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공단)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함께 스포츠 관련 창업기업 전시·체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가장 먼저 경험하는 K-SPORTS, 스포츠 창업기업 아이템 전시체험 기획전’은 스포츠 산업 분야 스타트업들을 선정, 온·오프라인 판로개척과 홍보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기획전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공단에서는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 위치한 SPORTS 360°PLAY에서 18일(일)까지 오프라인 체험전을 진행한다. 와디즈에서는 자체 오프라인 체험샵인 ‘공간 와디즈’에서 11일(일)까지 참가기업들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공단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 전시장을 동일하게 구현한 가상현실(VR) 쇼룸을 운영한다. 실제 전시제품과 쇼룸 내 태그를 통해 제품 상세정보 및 관련 이미지와 영상을 볼 수 있다. 와디즈에서는 해당 스포츠기업 전용 크라우드 펀딩관을 개설해 출시 전 신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조현재 이사장은 “이번 기획전이 스포츠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일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한국 최초로 스포츠 유니콘 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이영주 기자] joo@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