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탭 모니터링, 백신예약시스템 안정화에 참여
“와탭랩스의 기술 노하우는 대형화되는 공공 IT 부분에서 큰 역할 할 것”

백신예약 화면. (사진=와탭랩스 제공)
백신예약 화면. (사진=와탭랩스 제공)

[스타트업투데이] 와탭랩스(대표 이동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예약시스템 개선을 위한 민관협력 전담 조직(민관협력 TF)팀에 참여했다고 13일에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은 지난 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행정안전부와 부처 합동 브리핑에서 백신 접종 사전예약시스템의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민관 협력으로 사전예약시스템을 대폭 개선하겠다고 발표했다. 

와탭랩스는 이번 민관협력 TF에서 사전예약시스템의 성능 관리 점검을 위해 실시간 성능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이번 TF 참여를 통해 사전예약시스템은 시간 당 30만 건에서 최대 200만 건 이상 수용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 또한, 기존 백신예약시스템에서 접속자가 대량으로 몰릴 때 접속 지연과 기능 오류 등의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제품 및 서비스를 지원한다.  

와탭랩스 김성조 기술책임자(CTO)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대규모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와탭의 경험 노하우는 갈수록 초대형화 되고 있는 공공 정보기술(IT) 부분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와탭랩스 이동인 대표는 "와탭 모니터링 서비스로 성능을 관리하여 기존 사전예약시스템에서 발견된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와탭랩스는 백신예약시스템 안정화 부분에 유일하게 합류한 스타트업으로 이번 예약대상자들이 원활히 백신예약을 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hj@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