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 투자 누적 60억원 마무리
글로벌 IP보호 서비스 도약 위한 제품 경쟁력 강화 및 IP 사업 영역 확대에 적극 투자 예정
향후 1년간 ‘아시아태평양’ 세일즈 및 사업개발 지사, 홍콩, 일본, 중국 등으로 추가 확장

[스타트업투데이] 인공지능 스타트업 마크비전(대표 이인섭)은 글로벌 이커머스 공략 및 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소프트뱅크벤처스로부터 24억의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지식재산권(IP) 보호 경쟁력을 위한 글로벌 이커머스 협력 체계 구축 ▲아시아시장 내 위조상품 모니터링 서비스의 빠른 확장 ▲IP 보호가 시급한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고객사 발굴 등에 관해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마크비전은 이번 투자 유치로 총 60억원의 시드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했으며, 글로벌 IP 보호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제품 경쟁력 강화 및 IP 사업 영역 확대에 적극 투자할 예정이다.

먼저, 서울 오피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시아태평양(APAC)’ 세일즈 팀의 영업 지사를 홍콩, 일본 등으로 추가 확장한다. 중국에는 별도의 사업개발 팀을 신설, 현지 이커머스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중국 내 IP침해 대응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여기에, 올해 하반기 ‘불법 콘텐츠 모니터링 (Anti-Piracy)’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하고, IP보호가 필요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마크비전의 ▲하버드를 비롯한 아이비리그 출신 공동창업자들과 글로벌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지닌 멤버 구성 ▲특정 국가나 지역에 한정되지 않는 확장성과 비즈니스 모델 ▲IP보호에 관한 인공지능 기술 등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토코피디아’, ‘소다’ 등 소프트뱅크벤처스의 기존 투자처와 ‘알리바바’와 같은 소프트뱅크그룹 내 글로벌 이커머스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마크비전의 해외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홍콩, 일본 중국 등 아시아 현지에서의 채용, 홍보, 사업개발 영역도 지원한다.

소프트뱅크벤처스 이준표 대표는 "마크비전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있어 소프트뱅크벤처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마크비전 이인섭 대표는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글로벌 IP보호 시장에서 마크비전의 영향력을 보다 빠르게 확대하고, 글로벌 브랜드와 콘텐츠 기업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종합 IP플랫폼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서연 기자] seo93@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