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킨캔버스만의 성장 가능성∙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 높이 평가

얼킨캔버스 상품화 작업(사진=하이트진로)
얼킨캔버스 상품화 작업(사진=하이트진로)

[스타트업투데이]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옴니아트를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옴니아트는 예술작품 등 지적재산(IP)을 상품화해 유통∙판매하는 IP 커머스 플랫폼이다. 브랜드 얼킨캔버스는 예술가가 예술 작품, 캐릭터, 연예인, 기업로고 등 시각 IP를 등록하면 의류나 가방 등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에 취향의 이미지를 결합해 자신만의 커스텀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하이트진로는 예술가 등 라이선서(licensor)와 소비자와 연결하고 제품뿐만 아니라 라이선스도 함께 판매하는 등 기존에 없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특히 프린트 시스템과 e-풀필먼트 시스템 기반의 다품종 소량생산이 가능한 점이 얼킨캔버스만의 차별화된 핵심 역량이다. 

실제 얼킨캔버스는 지난해 2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6개월 만에 가입 회원수 1만 4,000명을 확보하고 월 5만 명 이상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얼킨캔버스의 커스텀 제품은 개인의 취향과 희소성, 윤리적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옴니아트의 성장을 위해 지속해서 지원을 할 것”이라며 “하이트진로는 올해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발굴을 이어가고 스타트업의 가치증대를 위해 기존 투자처와의 협업을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염현주 기자] yhj@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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