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지난 1월 옴니아트와 지분 투자 계약 체결
‘두꺼비’ 활용, 디자이너 브랜드로서의 희소성∙대중성 강조한 상품 개발
“투자 스타트업과의 긴밀한 협업 통해 본격 시너지 창출에 속도↑”

하이트진로는 옴니아트와 협업을 통해 ‘진로 컬렉션’을 출시한다(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옴니아트와 협업을 통해 ‘진로 컬렉션’을 출시한다(사진=하이트진로)

[스타트업투데이]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옴니아트와 협업을 통해 ‘진로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 1월 옴니아트와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진로 컬렉션 출시로 투자 기업과의 사업 시너지에 속도를 붙일 예정이다. 

옴니아트(브랜드명 얼킨)는 예술가가 예술작품, 캐릭터, 기업로고 등 시각 IP를 등록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의류, 가방, 생활잡화 등 상품에 취향의 이미지를 결합해 자신만의 커스텀 제품을 제작하는 플랫폼 운영사다. 

진로 컬렉션은 하이트진로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를 활용해 디자이너 브랜드로서의 희소성을 강조한 ‘진로 헤비 아우터’와 대중성을 강조한 ‘진로 후드∙맨투맨’ 두 가지 콘셉트로로 개발했다. 

옴니아트는 ‘진로X얼킨’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를 기념해 13일 오후 7시(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패션행사 ‘뉴욕 패션위크’에서 패션쇼를 통해 본격 공개한다. 

또 오는 21일까지는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지하 2층에 위치한 ICONIC 팝업존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투자한 스타트업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본격적인 시너지 창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며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해 소비자 트렌드를 발빠르게 파악하고 신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염현주 기자] yhj@startup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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