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알고리즘 설계 등 내실 다지기 집중∙∙∙“외형 성장이 필요한 시기” 판단

콴텍 김한수 대표이사(사진=콴텍)
콴텍 김한수 대표이사(사진=콴텍)

[스타트업투데이] 인공지능(AI) 자동투자 콴텍이 김한수 대표이사를 영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콴텍은 기존 이상근 단독 대표이사 체제에서 이상근∙김한수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했다. 

그동안 콴텍은 개발과 알고리즘 설계 등 내실 다지기에 집중해왔다.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외형 성장이 필요한 시기라고 판단해 이번 인사를 결정했다. 

김한수 대표는 신한투자증권, SBS미디어홀딩스 전략기획팀장, CJ 글로벌사업 담당 상무, 아마존(Amazon)의 미디어 테크기업 아트19(Art19) 한국 대표로 지내며 국내∙외 신규사업 개발 및 기업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김한수 대표는 앞으로 이상근 대표와 함께 콴텍을 이끌어 나간다. 이상근 대표는 개발 부문에 집중하고 김한수 대표는 경영부문을 맡는다. 

콴텍은 김한수 대표 선임을 통해 ▲퇴직연금 등 시장 대응 ▲해외 사업자와의 네트워크 확대 ▲조직역량 강화 등을 추진해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김한수 대표는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중요한 시기에 대표이사로 콴텍을 이끌게 돼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콴텍만의 투자 알고리즘과 위험 관리 시스템의 가치를 극대화해 지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보어드바이저 기반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콴텍투자일임은 우수한 알고리즘과 위기관리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2분기 기준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센터의 최근 3년간 수익률 상위 10개 알고리즘 중 9개를 차지했으며, 모두 70%가 넘는 수익률을 기록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news@startuptoday.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