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로사 ‘클래식 에스프레소 블렌드’ ‘어센틱 에스프레소 블렌드’ 신규 입점
프리미엄 원두 큐레이션 서비스 ‘그 커피 그대로’ 통해 선보일 예정

사진=스프링온워드
사진=스프링온워드

[스타트업투데이] 오피스 커피 구독 및 머신 렌탈 서비스 ‘원두데일리’를 운영 중인 스프링온워드(대표 정새봄)가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리 ‘테라로사’와 제품 입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2002년 강릉 로스터리 공장으로 시작한 테라로사는 국내에 스페셜티 커피를 소개한 최초의 브랜드다. 전 세계 각지에서 품질 좋은 생두를 직접 선별해 신선한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테라로사는 원두데일리와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오피스 고객을 비롯한 더 다양한 고객에게 한 발 더 가까워지게 됐다. 

이번 계약으로 원두데일리는 ‘그 커피 그대로’ 서비스에 테라로사 대표 제품 ‘클래식 에스프레소 블렌드’와 ‘어센틱 에스프레소 블렌드’를 추가했다. ‘그 커피 그대로’는 원두데일리가 파트너십을 맺은 30여 개의 로스터리 제품을 고객 취향에 따라 큐레이션해 정기 배송하는 서비스다. 

신규 입점한 ‘클래식 에스프레소 블렌드’는 테라로사의 시그니처 블렌드로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에스프레소 음료에 쓰인다. 묵직한 단맛과 크림처럼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인 균형감 있는 커피를 지향한다. 

매해 새로 들어오는 신규 원두에 따라 최상의 프로파일로 시즌 제품을 선보이는 ‘어센틱 에스프레소 블렌드’는 향과 산미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에 가장 잘 어울리는 특화 블렌드다. 2024년 새 시즌 블렌드 출시와 동시에 원두데일리에 입점할 계획이다. 

테라로사 마케팅본부 장민혜 상무는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로 많은 직장인이 홈카페와 카페 오피스에서 수준 높은 커피를 경험하면서 오피스 커피 시장도 다양성과 품질이라는 큰 도전과제를 안게 됐다”며 “원두데일리는 기존 시장이 갖고 있던 한계를 스페셜티 커피를 포함한 개성 있는 로스터리 제품을 큐레이션하며 극복해 나아가는 매력적인 브랜드”라고 말했다. 

스프링온워드 정새봄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페셜티 로스터리 테라로사 제품을 원두데일리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어 영광”이라며 “원두데일리의 프리미엄 원두 큐레이션 서비스 ‘그 커피 그대로’는 앞으로도 전국 유명 카페에서 즐긴 커피맛을 그대로 사무실에 구현하는 유일한 서비스로서 꾸준히 성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 커피 그대로’는 대형 프랜차이즈부터 소규모 로스터리까지 다양한 카페에서 맛볼 수 있는 커피를 사무실에서 그대로 즐기는 오피스 커피 큐레이션 서비스다. 원두데일리 고객이라면 누구나 30여 개의 브랜드 제품 116종을 맛볼 수 있다. 고소함, 단맛, 산미 등 커피 취향에 따라 알맞은 원두도 추천받을 수 있다. 현재 ‘테라로사’ ‘투썸플레이스’ ‘모모스커피’ 등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최슬기 기자] new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